1. Practices**의 개요
가. Practices의 정의
-set of organization resources designed for performing works, accomplishing objectives
나. Practices의 특징
-General, Service, Technical management practices 총 34개
-DevOps, Agile, Lean에 정의된 개념 참조
-Service/Product, Project에 대해서 설계, 전환, 구축, 텍스트, 제공, 지원을 위한 Practices 제공
2. Practices의 개념도 및 구성요소
가. Practices의 개념도
나. Practices의 구성요소
Practices | Feature | Description |
General Management Practices (2순위) | 서비스/제품과 무관 | -비즈니스, 서비스의 성공을 위해 조직 전체에 적용 가능한 Practices 모음 -모든 서비스에서 공통적으로 고려 |
Service Management Practices (1순위) | 서비스/제품 관리 전체적인 실시 |
-특정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Practices 모음 -모든 서비스에 대해 고려 |
Technial Management Practices (2순위) | 서비스/제품 관리 전체적인 실시 |
-서비스 관리 목적을 위해 기술 관리 영역의 Practices -모든 서비스에 대해 고려 |
3. 34개 전체 Practices
'ICT 관련 동향 > ITIL 4'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rvice Management Practices (0) | 2023.01.03 |
---|---|
General Management Practices (0) | 2023.01.02 |
Service Value Chain (0) | 2022.12.29 |
Governance (0) | 2022.12.29 |
Guiding Principles (0) | 2022.12.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