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인)정보보호/최신ICT 정보 공유 블로그
카테고리 없음

ITIL 4 Key Terms

by 노벰버맨 2023. 3. 26.
Key Term Practices Definition
Availibility Aviailibility Mgmt -요구되어졌을 때 해당 기능을 실행/제공할 수 있는 IT Service 또는 CI의 능력
IT Asset IT Asset Mgmt -IT Product 또는 Service를 전달하기 위해 기여하는 가치있는 콤포넌트
Event Monitorint and Event Mgmt -서비스 관리 또는 다른 CI에서 중요성을 가지고 있는 상태의 변화
Configuration Item Service Configuration Mgmt -IT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리되어야 할 필요가 있는 구성항목
Change Change Control -서비스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어떤 모듈의 추가, 변경, 삭제 행위
Incident Incident Mgmt -서비스 품질 저하, 서비스의 계획되지 않은 중단 등
Problem Problem Mgmt -하나 이상의 Incident의 원인 또는 잠재적인 원인
Known Error Problem Mgmt -분석되어졌으나 아직 해결되지는 않은 Proble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