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인)정보보호/최신ICT 정보 공유 블로그
나의 서재/02. 난생처음 R 코딩 & 데이터 분석

난생처음 R 코딩 & 데이터 분석

by 노벰버맨 2021. 6. 17.

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있어서 고민 끝에 시작한 학습!

'난생처음 R 코딩' 책과 통계청의 'R 기초' 과정을 통해서 좀더 다양한 학습과 정리를 할 수 있었다.

첨부된 파일은 두곳에서 설명되는 예제와 함수들의 옵션 들을 학습하면서 정리해 보았다.

최대한 예제를 직접 풀어보면서 학습을 진행한 것이 좀더 이해와 재미를 갖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다른 언어들과 유사한 점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점도 있는데 데이터 분석을 위해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다.

R 코딩 데이터 분석.emm
0.47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