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 특징 | 설명 |
마인크래프트 | 3차원 롤플레잉 게임 엔터테인먼트 |
-2009년 모장(Mojang) 스튜디오에서 처음 발매한 게임 -대부분의 게임이 어느 정 도의 목적과 스토리를 제공하는 것에 비해 마인크래프트는 정말 아무것도 제공하지 않는 그야말로 ‘무’에서 시작 |
로블록스 | 3차원 롤플레잉 게임 엔터테인먼트 |
-마인크래프트보다 더 오래된 2006년에 출시된 서비스 -레고와 비슷하게 생긴 플레이어를 여러 가지 아이템으로 꾸밀 수 있음 |
제페토 | 3차원 롤플레잉 게임 엔터테인먼트 |
-제페토는 스노우(SNOW) 주식회사에서 2018년 출시한 서비스 -자신의 취향대로 캐릭터 의 성별, 생김새, 의상 등을 꾸밀 수 있음 -유명 해외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의상을 가상으로 착용한다던가 인기 연예인들의 팬미팅을 수행함으로써 많은 관심을 받음 |
개더타운 | 2차원 롤플레잉 게임 가상 오피스 환경 |
-2차원 롤플레잉 게임(RPG)과 유사한 형태의 UI 제공 -비대면 재택근무를 위한 가상 오피스 환경 -웹캠을 통한 화상회의 결합 |
호라이즌 | 오큘러스 VR 헤드셋 | -가상 아바타 생성 후 다른 사용자들과 교류 가능 -가상현실 헤드셋과 제스처 인식 기술을 활용 -몰입감 향상 제공 |
* 메타버스의 특징
1.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 바탕
2. 사람들이 모여서 무엇인가를 할 수 있는 가상의 공간 생성
3.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 만날 수 있는 플랫폼
'ICT 관련 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ITFIND) 비대면 시대의 네트워크 보안기술 : 보안 서비스 엣지 (0) | 2022.06.22 |
---|---|
공급망 공격의 동향 및 대응방안 (주기동 2049호) (0) | 2022.06.09 |
메타버스 (0) | 2022.05.04 |
미국 캘리포니아주 소비자 프라이버시법(CCPA)의 주요 내용과 시사점 (0) | 2022.03.29 |
이머시브 비디오 (0) | 2022.03.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