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배경
-특정 클래스가 단지 하나의 객체만을 생성하는 것을 보장하고 외부 객체에게 해당 객체에 대한 용이한 접근을 제공할 필요가 있을 때 적용
나. 사용사례
-시스템 정보를 저장하는 레지스트리 설정 객체
-복수 작업 관리 쓰레드 풀 객체
-데이터베이스 연결 커넥션 풀 객체
-시스템 주요 제어 객체
다. 샘플 코드 및 클래스 다이어그램
public class OrderController { private static OrderController oc; private OrderController( ) { }; public static OrderController getOC( ) { if (oc == null) { oc = new OrderController( ) ; } return oc; } } |
'나의 서재 > 22. 소프트웨어 공학 기본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3 Template Method 패턴 (0) | 2021.12.15 |
---|---|
13.2 Adaptor 패턴 (0) | 2021.12.14 |
13. 설계 패턴 (0) | 2021.12.14 |
12. 객체지향 설계 방법 (0) | 2021.12.12 |
11. 구조적 설계 방법 (0) | 2021.12.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