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서재/22. 소프트웨어 공학 기본원리
13.1 Singleton 패턴
노벰버맨
2021. 12. 14. 21:26
가. 배경
-특정 클래스가 단지 하나의 객체만을 생성하는 것을 보장하고 외부 객체에게 해당 객체에 대한 용이한 접근을 제공할 필요가 있을 때 적용
나. 사용사례
-시스템 정보를 저장하는 레지스트리 설정 객체
-복수 작업 관리 쓰레드 풀 객체
-데이터베이스 연결 커넥션 풀 객체
-시스템 주요 제어 객체
다. 샘플 코드 및 클래스 다이어그램
public class OrderController { private static OrderController oc; private OrderController( ) { }; public static OrderController getOC( ) { if (oc == null) { oc = new OrderController( ) ; } return oc;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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